앱툴즈
윈도우그룹
54.♡.148.185
54.♡.148.11
54.♡.148.172
42.♡.139.38
66.♡.64.31
54.♡.148.224
66.♡.64.30
54.♡.148.168
149.♡.82.11
106.♡.152.240
106.♡.156.243
106.♡.155.94
54.♡.148.166
51.♡.65.46
216.♡.66.197
106.♡.154.242
54.♡.148.208
54.♡.148.197
54.♡.148.122
54.♡.148.159
54.♡.149.80
106.♡.155.229
54.♡.149.19
42.♡.138.94
54.♡.149.11
54.♡.148.106
106.♡.153.242
106.♡.157.234
54.♡.148.141
54.♡.148.252
 
게시물 14건
   
[노트북] 반돌이의 IBM ThinkPad X60 내력....... ^^;
글쓴이 : 반돌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날짜 : 2013-03-16 (토) 13:42 조회 : 3653


 
제가 홀릭을 알게된 경위는 보올 (병휘)를 통해서 입니다.
 
보올이 늘 TP를 끼고 살고 거의 화면엔 시꺼먼 여기에 마추어 있더군요. ㅎㅎ
 
하여간 홀릭의 존제는 그렇게 알았습니다.
 
시간이 한참 지난 후 중고시장 장터에 X60 이 15만원에 올라왔고 같은 부산이라 바로 가서 업어 왔네요.
 
1만원 DC 도 해 주어서 14만원에 이넘을 집으로 대리고 왔습니다.
 
근데 이전 주인이 정말 꺠끗하게 사용해서 크랙 하나 없고 깔끔한데 베터리가 5분을 못 견디더군요.
 
 
 
그래서 이베이를 통해서 4셀 베터리를 구입했습니다.
 
 
 
그러고 나니 계속 베터리를 구매 하게 되더군요. 벌써 그쪽을 통해서 구입한 베터리가 7개 정도 되는거 같습니다. ^-^
 
아마 홀릭 회원님 중에도 제가 판매(?) 했던거 구입하신 분도 계실거에요. ㅎㅎ
 
아무것도 모르고 자게에 판다고 글 올렸다가 본문과 베터리 구입한 원문까지 삭제 당하는 아픔도 있었습니다. ㅠ_ㅠ
 
 
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
 
그러고 보니 제게 필요없어진 오리지날 베터리도 나눔을 했었군요......
 
 
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
 
이렇게 시작된 X60 업그래이드는 2GB RAM 에서 3GB 로.... 80GB HDD 에서 100GB.... 최근 500GB 로 업 되었습니다.
 
램드라이를 512MB 잡고 잡다한 임시파일을 이쪽에서 처리하고 슬립모드로 꺼 놓으면 SSD 부럽지 않게 사용하고요.
 
 
 
데터링 머신이 되어버린 모토쿼티 (무적칩 내장) 와 같이 다니면 장소 제약 없이 다닙니다.
 
8셀 베터리와 4셀 베터리 병행해서 가지고 있으니 5시간 정도 외부전원 없어도 TP를 돌릴수 있고요~
 
 
 
이번 홍대나 업무차 서울 각 곳을 돌아 다닐때에도 큰 불편 없이 디지틀 유목민 생활을 했었네요.... ㅎㅎ
 
 
 
전 사진 찍을때 일부로 [IBM ThinkPad] 가 잘 나오도록 프레임을 잡고 있습니다. ^.^
 
 
 
이렇게 X60 을 제 몸의 일부처럼 달고 다니는데.... 이러다 망가지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.... ^^;
 
 
 
참, 이러다 보니 마우스도 깔마춤으로 선물 받았습니다. ^-^
 
ps) 이번에 또 8셀 4개 더 살려고 합니다. 이번엔 판메용이 아닌 선물용으로요~ ㅎㅎ
 
 


코멘트 하나만 남겨 주시면 안될까요? *^^*



 
돈먹는꼬마 2014-03-09 (일) 14:18
 
kiwi90 2015-07-13 (월) 16:04
오오
   

게시물 14건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
14
전 베가 아이언으로 음악 잘 듣고 다니는데 음질 나쁘다는 분들 후기가 있어서 약간 당황했네요.;;내 귀가 이상한 건가? 싶어서요..   제가 들을…
시큐리터리 07-23 3316
13
  HDD 업그레이드 후 바로 했었어야 하는데 귀차니즘과 특별히 리눅스가 필요한 환경이 아니었는데 어제 http://itb2001.tistory.com/165  …
반돌 03-16 5771
12
 제가 홀릭을 알게된 경위는 보올 (병휘)를 통해서 입니다. 보올이 늘 TP를 끼고 살고 거의 화면엔 시꺼먼 여기에 마추어 있더군요. ㅎㅎ 하여간…
반돌 03-16 3654
11
일주일전에 구입했음돠~~~ㅎㅎ 이번에 나온 베가R3 배터리 용량이 2600㎃h인데 이 정도면 연속대기시간이 360시간 이상입니다. 이 정도면 진짜 다른 …
파란하늘00 12-20 3928
10
맥북에어 11인치 이용하다가 성능 때문에 맥북 프로로 바꿨지만 항상 느꼈던 문제점이 무게 였습니다. 그런데, 오늘 맥북을 2M 상공에서 추락..ㅡㅡ; USB 포트…
앱툴즈 05-05 4457
9
  신형 맥북에어입니다. 1달 반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버벅이지도 않고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ㅋ 사신다는 분 계시면 추천해드리고 싶네요.   요…
억추 11-29 4482
8
피규어와 키넥트 그리고... (피규어는 선물로 받은 것 입니다.) XBox360 그리고... PS2 와 Mac미니 그리고... 여러 게임 DVD들 그리고... (이…
두르두르 07-03 3777
7
드디어 개발용으로 갤럭시S 장만했습니다. 장만한지 1주일 되었지만 밤샘하면서 휴식겸 올려봅니다. 안드로이드 스터디 운영자 이면서 이제야 안드로이드 폰을…
앱툴즈 06-13 4501
6
평소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게 습관이 되어서 맥북에도 듀얼모니터 구성해봤습니다. 좌측엔 맥북프로에 윈도우7 설치 해서 사용중이구요 우측엔 아이패드2에 d…
앱툴즈 05-16 6322
5
사랑스러운 맥북에어 신형 11인치 노트북을 헐값에 떠나보냈습니다. 그리고 영입한 맥북프로 13인치   메모리 4기가 (2기가 * 2개) 하드 디스트 sata2…
세이박스 04-29 5451
4
  저희 회사 걸어다니는 애플샵 과장님의 개발환경입니다. 오른쪽은 맥에서 띄운 가상머신으로 돌리는 윈XP, 가운데는 인터넷을 띄워놓고 아이패드…
theUnlimit 04-08 4216
3
아이폰3GS 그것도 14개월 사용한 중고 제품이라 밧데리가 빨리 없어지더군요. 판매했던 분이 중간에 리퍼 한번 안받은걸 자랑으로 말하던데 ㅡㅡ; 밧데리 생각…
세이박스 04-04 4838
2
맨 오른쪽에 있는 폰이 갤럭시S가 제꺼 입니다. 나머지는 회사용입니다만 제가 보관하고 있죠. ㅎㅎ 갤럭시Tab과 옵티머스원 그리고 갤럭시S 전부 해상도가 다…
두르두르 03-30 3655
1
안드로이드 스터디 운영자 이면서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고 있지 않다니 참 신기하죠? 넵, 하지만 현실 입니다. 이놈의 약정 노예 계약 땜시... 악연이 된 …
세이박스 03-18 4383
 
 
 
Copyright ⓒ www.androidstudy.co.kr. All rights reserved.